> 학교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해밀학교 새소식 및 공지가 올라옵니다.
제목 2017_4월 가정통신문 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28

가 정 통 신 문

 

안녕하세요, 해밀학교입니다.

4월 정신이 없이 바쁘던 학교의 일정들이 한차례 지나가고 드디어 눈을 들어 봄을 마주합니다.

지난 4월 준공식은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마쳤습니다. 특히 도와주시겠다는 마음 하나로 평일 낮 거리를 마다않고 와주신 학부모님들께서 곳곳에서 큰 역할을 해주신 덕분에 탈 없이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비온 뒤 맑게 갠 하늘이라는 뜻의 이름 탓인지 행사 때마다 유달리 비가 오는 탓에 난감한 때가 많았는데 말씀드리지 않아도 여러 부분의 부족한 곳을 꼼꼼하게 채워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행사 때 갑자기 내렸던 비처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함께 비를 맞으며서로에게 버팀목이 되는 사람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준공식은 마쳤지만 사용허가, 학교 물품 비치 등과 관련하여 아직 학교는 완전한 이사를 끝내지는 못했습니다. 새로운 공간에서의 기대가 한껏인 학생들은 매일같이 언제 용수리 학교로 이사를 가냐고 물어옵니다. 가정학습주간과 대통령선거일이 끝난 510()에는 새로운 학교에서의 수업이 시작될 수 있다는 안내와 함께 그동안 불편함을 견뎌준 학생들, 학부모님, 학교의 선생님들께 미안함과 고마움을 함께 전합니다.

또 다른 시작을 기대하며 5-6월 일정을 안내합니다.

 

1. 5월 가정학습 주간 안내

1) 일시 : 2017428() 방과 후 ~ 57() 오후 7

2) 내용 : 5월 공휴일 및 어버이날 관련 가정학습

3) 비고 : 늦지 않게 귀교할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2. 19대 대통령 선거일 일정 안내

1) 일시 : 201759() 오전 10(예정)

2) 내용 : 봄나들이(교사 투표 이후) - 장소 및 일정은 학생들과 상의 후 결정

3) 비고 : 대통령선거일은 법정공휴일이지만 가정학습주간과 학생 귀가 등을 고려하여 학교에 머물며 봄나들이를 가려고 합니다. 학교의 선생님들은 사전투표 또는 당일투표를 통해 선거에 참여할 예정이며, 이를 학생들에게 참관하게 하여 선거 교육을 한 후 출발합니다.

 

3. KBS 스승의 날 특집 시상식 생방송 출연 안내

1) 일시 : 2017515() 오전 8~ 11(예정, 리허설 포함)

2) 내용

- 교육부 '내 마음의 선생님' 공모전 시상식 생방송

- 김인순 이사장님과 해밀학교 학생들의 시상식 축하공연

3) 비고 : 14() 저녁 7시 학교에 귀교하여 다음날 15() 아침 일찍 방송국으로 일괄 출발합니다.

서울, 수도권 거주 학생 역시 꼭 14일 귀교하여 함께 출발할 수 있도록 가정의 협조를 바랍니다.

 

4. 대안학교 어울림 풋살대회 알림

1) 일시 : 2017524() 1130525() 16:00 (12)

2) 장소 : 홍천군 일대 (서석 풋살경기장, 밝은누리움터, 홍천테마파크-숙소)

3) 내용 : 대안학교 교류를 위한 풋살대회 (중고등부, 교사 남녀 경기 진행)

4) 참여학교 : 다인학교, 밝은누리움터(생동중학교 + 삼일학림), 산돌학교, 제천간디학교, 해밀학교

5) 비고 : 이번 어울림 풋살대회는 12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각 개인별 참가비(숙식) 3만원은 체험학습활동비로 하여 스쿨뱅킹 통장에 넣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스쿨뱅킹 출금일인 511()까지 입금을 부탁드립니다.

 

5. 바람너머 해밀(탐방기행) 안내

1) 일시 : 201765() ~ 69() 45일 예정

2) 내용 : ‘관동을 수놓은 별’(가칭) : 해밀학교 구성원 전체가 함께하는 기행

3) 장소 : 평창-영월-정선

4) 이동방법 : 학교 차량 이용

5) 경비 : 10만원 (학생 1인 총 경비 40여 만원 중 일부금액)

6) 스쿨뱅킹 납부 안내

- 스쿨뱅킹 출금일인 525() 까지 스쿨뱅킹 통장에 경비를 입금해주시기를 바랍니다.

7) 준비물

배낭(캐리어X), 우의(우산), 운동화, 세면도구(세수비누, 치약, 칫솔, 수건), 여벌옷 (3), 얇은 재질의 긴 상의, 속옷, 양말, 썬크림, 필기도구, 모자, 지퍼백, 개인상비약, 개인여비 (5만원 미만-마지막 여행지에서 집으로 가는 차비 포함)

8) 비고 : 학생들이 준비물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의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6. 학생준비물 안내

1) 앞뒤가 막힌 실내화 - 용수리 학교의 바닥재가 실내용 강화마루로 슬리퍼를 신으면 미끄러질 위험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안전을 위해 앞뒤가 막힌 실내화를 준비해오도록 합니다.

2) 각종 수업 프린트 자료 보관 파일 과목별 준비(10개 내외)

 

7. 스쿨뱅킹 출금일 안내

1) 대안학교 어울림 풋살대회 참여비 : 511() 3만원

2) 바람너머 해밀 체험활동비 : 525() 10만원

 

3, 4월 바쁜 날들을 보내고 오는 5월에는 공휴일 등을 고려해 가정학습주간을 갖습니다.

외국의 어느 시인은 ‘4월은 잔인한 달이라고 했다지요. 지난 몇 달 불편함을 감수하며 숨 가쁘게 지내온 학생들은 요즘 매우 심신이 힘든 날을 보내고 있는 듯합니다. 그간 학교에서 있었던 굵직한 일들과 행사들을 진행하는 것은 사실 어른인 교사들에게도 쉽지 않은 일이었기에 학생들의 어려운 마음들도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그러나 힘든 상황 속에서도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기 위해 애쓰는 마음을 배우기 위해 이곳 해밀학교가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준공식에서 학생회장인 성호 군이 이야기했듯 해밀학교를 통해 를 알고, ‘를 알고, ‘우리를 알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 관계 속에서 가 바로 서고, ‘를 이해하여 우리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복잡한 마음의 학생들도 있겠지만 그간 부모님들과 보내지 못해 아쉬웠던 마음들을 가득 담아 좋은 시간을 보내고, 피로했던 몸과 마음을 쉬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오기를 바랍니다.

이제 돌아오면 새로운 곳에서 새롭게 시작할 날들이 기다립니다.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두고 다시 걸음을 떼는 것이 저희의 몫입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지켜봐주시는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모습으로 성장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