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해밀학교 새소식 및 공지가 올라옵니다.
제목 2018년 여름방학 가정통신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7-25

 안녕하세요, 해밀학교입니다.
 인가를 받은 첫해 첫학기도 어느덧 마무리가 되고 있습니다. 재작년에는 인가 준비, 작년에는 학교 이전과 공간 정리로 바빴지만, 올해는 정말 정신 없이 한 학기가 지나갔네요. 죄송하지만 인가 관련 업무를 처음 해봐서 일에 적응하는 동안 학생들에게 관심을 많이 못 가졌습니다. 학생들도 서운한 마음에 그랬는지 그동안 여러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넓은 마음으로 학교 상황을 이해해 주시고 저희를 믿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학입니다. 이번 여름 방학은 5주지만 중간에 여러 캠프가 많습니다. 아래 일정 참고하셔서 학생들이 캠프에 잘 참여할 수 있게 안내 부탁드립니다. 방학 동안 잘 쉬면서 그동안 못했던 하고 싶은 일들 맘껏 하고 재충전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2학기 때 만나길 바랍니다. 방학 중 몇 가지 중요한 일정들 안내해 드립니다.
 
1. 2학기 개학 일정 알림
1) 일시 : 8월 26일(일) 14시까지 귀교(1시30분부터 양덕원 차량 운행), 14시 30분 개학식
2) 내용 : 개학식에 학부모님들은 꼭 참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날 저녁 식사는 학교에서 제공합니다.
 
2. 방학중 캠프 안내 (캠프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개별적으로 연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양레저스포츠 캠프
  1) 일시 : 7월 23일(월) ~ 25일(수) / 2) 장소 : 고성군 삼포해변 일원
  3) 프로그램 
  -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활동 및 해양 안전교육(바나나보트, 땅콩보트, 생존수영, 모터보트, 스노우쿨링 등)
  - 문화탐방 (박물관 견학)
  - 어울림한마당을 통한 사회성 향상 활동(레크레이션, 장기자랑, 명랑운동회 등)
 4) 준비물 : 여벌의 옷, 양말, 세면도구, 수건, 샌들 및 아쿠아 슈즈(슬리퍼 금지)


∙우리별 캠프
  1) 일시 : 8월 9일(목) ~ 11일(토) / 2) 장소 : 해밀학교, 만리현교회 홍천수련관(학교 뒤 교회)
  3) 주최 : 박기범 재단 / 주관 : 우리별청소년캠프준비위원회 및 해밀학교
  4) 프로그램 : 창작뮤지컬 제작 및 공연 / 신나는 플레이타임(컬러풀 물총놀이)
  5) 준비물 : 세면도구, 간편복장(행사용 단체티 제공), 몰놀이용 여벌옷(물놀이용 티 제공)
 

∙하계비전캠프(고려대 캠프)
  1) 일시 : 8월 22일(수) ~ 24일(금) / 2) 장소 : 해밀학교
  3) 주관/주최 : 고려대학교 사회 봉사단, 해밀학교
  4) 프로그램 : 퀴즈대회, 게임(둥글게 둥글게, 꼬리잡기 등), 골든벨, 팀별 프로젝트 수업
  5) 준비물 : 여벌의 옷, 양말, 세면도구, 수건


∙위스타트 캠프 안내
 1) 일시 : 8월 24일(금) ~ 25일(토)
 2) 장소 : 원주 카이로 펜션
 3) 프로그램 : 요리경연대회, 물놀이, 레크리에이션 등


3. 방학식 학부모 간담회 안내
1) 봉사활동
2) 해밀학교 교육 과정
3)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예방교육
※ 방학식에 오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위 내용에 대한 자료는 방학 중 1학기 성적표를 발송할 때 첨부하겠습니다.


4. 방학 중 과제물 안내
 - 국어 : 책2권 이상 읽기
 - 한국어 :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기출문제 3회 풀기 / 1학기에 배웠던 것 복습하기
 - 과학 : 과학관련 도서 책 2권 이상 읽기(과학 만화책 제외)


5. 여름철 물놀이 사고 주의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계곡, 강, 바다 등을 찾아 수영, 뱃놀이 등 물놀이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사고 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합시다.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 수영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 및 구명조끼 착용
 ○ 물에 들어갈 때는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팔→ 얼굴→ 가슴)
 ○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는 몸을 따뜻하게 휴식
 ○ 물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특히 위험!!
 ○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배가 고플 때, 식사 후에는 수영 NO!
 ○ 수영능력 과신은 금물, 무모한 행동 NO!
 ○ 장시간 수영 NO! 호수나 강에서 혼자 수영 NO!
 ○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 즉시 119에 신고
 ○ 구조 경험 없는 사람은 무모한 구조 NO! 함부로 물에 뛰어들면 NO!
 ○ 가급적 튜브, 장대 등 주위 물건을 이용한 안전구조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시 즉시 119(해상 122) 또는 1588-3650으로 신고해 주시고, 학교(033-433-8761)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학기는 인가받은 학교에서 학생과 교사, 학부모님 모두가 서로 적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해밀학교 와서 처음으로 지필평가도 보고, 수행평가 과제도 하면서 이제는 제법 공부하는 학교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2학기에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해밀의 색깔을 잃지 않으면서 더욱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요즘 들어 날이 정말 너무 덥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언제나 평안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18년 7월 21일